본문 바로가기
PLAY/나들이

과천 서울대공원 100% 즐기는 방법 (주차, 티켓, 시간 꿀팁)

by 리뷰하는 무니 2022. 7. 8.
반응형

날씨가 더워지기 전 서울대공원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많은 준비를 하고 간 것도 아닌데, 꽤 꿀팁들을 많이 얻어와서 공유드릴 겸, 기록도 할 겸 리뷰를 작성합니다. 생각보다 즐길거리가 많았습니다. 숲 속 산책길, 동물원, 식물원, 미술관, 베이커리까지 있을 건 다 있는 곳이었습니다. 저희는 국립현대미술관 먼저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 과천시 광명로 313 국립현대미술관

 주차공간은 널널했습니다. 서울대공원 4번 출구에서 미술관 셔틀버스를 타면 미술관에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코스

구경한 코스는 아래 순서대로 입니다.

  1.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야외조각공원
  2.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내부 전시
  3. 서울대공원 입구 빵명장(서울대공원 주차 꿀팁)
  4.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케이블카(티켓 꿀팁)
  5. 서울대공원 동물원 구경(동물원 시간 주의!)

1. 미술관 야외조각공원

미술관 야외에는 잔디밭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푸른 하늘과 함께 있는 풍경이 속이 뚫리게 했습니다. 날이 좋은 날 예쁜 사진들을 건져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야외조각공원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야외조각공원

2. 미술관 내부 전시

미술관 야외 조각공원을 즐긴 후 내부로 들어가 전시를 구경했습니다. 당시 무료 전시를 하고 있어서 구경을 하고 나왔습니다.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미술관도 곧 오픈할 예정이라 하니 아이들을 데리고 와도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  서울대공원 입구 빵명장

미술관 구경을 마친 후 서울대공원 주차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서울대공원이 워낙 커서 주차장에서 주차장으로 이동하는데 꽤 걸렸습니다. 서울대공원 주차장은 카카오 T 스마트 주차시스템으로, 주차하실 때 카카오 T맵 모바일 정산을 활용하시면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비 정산하는 곳에서 직원분들이 엄청 홍보도 하시고 안내도 하시고 계시더라고요. 아래는 주차 비용입니다.

  기본 2시간 30분당 초과 요금 1일 최대 요금
카카오T맵 모바일 정산 일반차 3,000원 1,000원 5,000원 ~ 7,000원
사전 및 출구 정산 일반차 4,000원 1,500원 6,000원 ~ 10,000원
대형차   2,000원 14,000원

서울대공원 입구 바로 앞에 빵명장이라는 베이커리가 있었습니다. 출출해서 방문했는데, 예상외로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입구 빵명장
과천 서울대공원 입구 빵명장

잠시 앉아서 쉬면서 허기를 채우고, 밤빵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하나 더 챙겨서 서울대공원으로 향했습니다.

4.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케이블카

서울대공원 입구에서 한 컷 찍었습니다. 일러스트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구경 후 다시 보면 경험했던 것들이 오밀조밀 다 들어가 있어서 다시 한번 보게 되는 일러스트입니다. 누가 그리신 건지 칭찬 100번 해드리고 싶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입구 사진
과천 서울대공원 입구 사진

입구에 들어가기 전, 저 멀리 왼쪽에 보이는 매표소에서 코끼리열차(왕복) + 케이블카(2차, 편도) 세트 표를 꼭 구매하세요! 하나라도 없으면 너무 넓어서 지치실 거예요. 

과천 서울대공원 입구 매표소
과천 서울대공원 입구 매표소

코끼리열차를 타고 2차 리프트 타는 곳까지 간 후, 리프트를 타고 동물원 꼭대기에 도착해서 내리막길 내려오면서 동물원과 식물원 등 구경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다 구경한 후 코끼리열차를 타고 다시 매표소 쪽으로 오시면 됩니다. 네이버 예약에서는 위 패키지는 판매하고 있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위 패키지도 판매해서 20% 사전예약 할인까지 받으면 너무 좋을 텐데 말이죠. ㅜㅜ

케이블카는 정말 오랜만에 타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과천 서울대공원 케이블카
과천 서울대공원 케이블카

케이블카에는 최대 3명이 함께 탈 수 있습니다. 아기를 데려오신 분들은 유모차를 따로 케이블카에 태우고 가족분들 따로 타셔서 가시더라고요. 탑승해서는 소지품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케이블카에서 보는 풍경 사진
과천 서울대공원 케이블카에서 보는 풍경 사진

케이블카 위에서 보는 풍경은 정말 예뻤습니다. 발아래로 사자와 원숭이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풍경 구경을 하면서 힐링했습니다. 

4. 서울대공원 동물원 구경

리프트를 타고 꼭대기에서 내리면 바로 호랑이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호랑이부터 시작해서 다른 동물들을 보러 가는 길은 다 내리막길이라 힘이 덜 들었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다른 동물원에 비해서 자연환경과 비슷하게 꾸며져 있어서 동물들도 스트레스를 덜 받는 환경이라고 합니다. 동물원은 저녁 5시까지 운영되는데 이때쯤이면 동물들 다 자러 들어가 있었어요. 그래서 저희도 많이 못 보았답니다. 아침 9시부터 여니 최대한 일찍 방문하셔서 많은 동물 구경하시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출구
과천 서울대공원 출구

출구 쪽에는 이렇게 호랑이상이 있었습니다. 앞에서 사진 많이들 찍으시길래 저도 인증샷 찍었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넓으니 컨디션 조절 잘하셔야 합니다. 지도를 보고 원하는 동물만 골라서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내리막길만 한 시간 반~ 두 시간 정도 걸어서 출구로 왔는데 발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케이블카나 코끼리 열차를 안 탔더라면 훨씬 더 빨리 지쳤을 것 같습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가족, 연인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